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심리학 이야기

연쇄 배신범, 그들은 누구일까요?

by 스토리아 2021. 3. 4.

 

들어가며

연인 관계가 깨지는 큰 원인 중 하나로 배신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연인 사이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이지요. 그런데 배신을 취미로 삼는 남자 유형이 있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연쇄 살인범이 있는 것처럼 연쇄 배신범이 있다는 것을요. 그렇다면 이런 연쇄 배신범의 비밀과 속임수는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이런 남자들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고, 마치 수집하듯이 여자 친구를 갈아치우며 배신을 일삼는 유형의 남자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어쩌다 한번 연인을 배신하는 남자들과는 다릅니다. 어쩌다 배신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보통 관계에 이미 문제가 생겼을 경우, 또는 생각지도 않게 일탈을 하게 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보통은 더 이상 만족스럽지 않았던 관계가 끝나게 되거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고 새 출발을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연쇄 배신범의 경우에는 연인과의 관계에 아무 문제가 없을 때에도 습관적으로 다른 여자를 찾아 나섭니다. 왜냐하면 계속해서 여자를 정복하는 것은 그들의 낮은 자존감에 보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연쇄 배신범들의 특징

연쇄 배신범들에게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그들의 심리를 잘 알아야 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을 때만 자신이 가치 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에게는 건강하고 굳건한 자존감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이용합니다. 이런 남자들에게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능력과 공감하는 능력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어릴 때 이런 기본적인 가치를 부모로부터 배우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연쇄 배신범 유형의 남자들은 대게 자기중심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쉬지 않고 여자를 정복함으로써 거대하게 부풀려진 에고의 욕망을 충족시킵니다. 이들은 거짓말과 감언이설로 자신의 정체를 감추는데 능숙합니다. 

처음부터 이런 남자들을 알아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관계가 지속됨에 따라 이런 남자들의 몇 가지 징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감 있고 매력적이며 섹시한 남자들입니다. 여자가 거절을 하더라도 개의치 않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먹이를 먹어치우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이미 다른 많은 여자들과 동시에 관계를 맺고 있지만 마음에 드는 여자를 발견하는 즉시 왕자님으로 변신합니다. 그러다가 그녀가 드디어 자신의 포로가 되면 그때 비로소 본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들의 겉모습은 강하고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연약하고 자신감이 없는 내면을 감추기 위한 위장에 불과합니다. 그들의 먹이는 그들이 잘생기고 매력적이고 지적이고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여자를 정복하고 나서 그들의 욕망이 충족됨으로써 여자의 역할이 끝나면 지루함이 시작되고 그러면 그들은 곧 다른 먹이를 찾아 나섭니다. 그들의 이러한 행동은 안정된 관계에 수반하는 책임, 의무, 루틴 그리고 여러 가지 복잡한 상황을 회피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연쇄살인범들은 사랑의 감정을 느낄까요? 연쇄살인범들은 쾌락을 사랑합니다. 그들은 정복하는 것을 사랑합니다. 마치 온갖 맛있는 것이 차려진 뷔페에 가서 그것들을 다 맛보고 싶어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들은 고정된 파트너에 만족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고정적인 파트너와는 일상을 살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일상의 루틴은 고문과도 같은 것입니다. 그들은 항상 신선하고 새로운 자극을 필요로 합니다. 새로운 여자를 정복할 때마다 느끼는 희열 그리고 여러 여자를 동시에 만날 때 느끼는 스릴 없이는 살 수 없는 남자들입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지루함과 공허함으로부터 도피합니다. 

연쇄 배신범들은 능숙하게 대화를 주도하고 모든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바꾸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억력이 매우 뛰어나서 자신이 만들어낸 변명을 모두 다 기억합니다. 또 그들은 자신의 행각을 들킬 수 있는 증거와 흔적을 남기지 않는데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남자들이 새로운 먹잇감을 찾아 나섰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지나치게 프라이버시를 강조할 때입니다. 절대로 핸드폰을 만지지 못하게 하고 수십 가지의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일 때문이라는 핑계를 자주 대고 자세히 물어보면 자기를 믿지 못하냐며 화를 냅니다. 두 번째는 갑자기 평소보다 친절하고 다정해지는 경우입니다. 너무 다정해서 귀찮을 정도가 되면 뭔가를 숨기고 있는 거라고 의심해볼 만합니다. 세 번째는 행동이나 일상 습관이 바뀌어 있을 때입니다. 옷 입는 것, 음악 같은 관심사 또는 자주 먹는 음식 같은 것을 갑작스레 그리고 급진적으로 바꾼다면 뭔가 의심할 만한 일을 꾸미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맺음말

연쇄 배신범을 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완전한 무관심'입니다. 연쇄 배신범을 물리치려면 그의 매력에 반응하지 않고 그의 에고에 무관심으로 대응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은 당신에게 다가올 것입니다. 이때 그가 실제로 어떤 사람인지, 즉 얼마나 자신감이 없고 연약한지 보일뿐만 아니라 그와 관계를 갖는 것이 얼마나 부정적인 일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연쇄 배신범과 지속적인 관계를 갖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건강한 관계는 상호존중과 사랑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이런 유형의 남자가 절대로 제공할 수 없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