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심리학 이야기

반드시 피해야 할 3가지 유형의 남자

by 스토리아 2021. 2. 9.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조차 완벽해서 사랑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모두는 결점을 가지고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견딜 수 없게 싫어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적인 관계에 있어서 매우 비생산적인 행동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특정한 순간에만 그런 행동을 하는 게 아니라 일상적으로 그런 행동을 할 때 우리는 그 사람과의 관계를 다시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 자신과의 관계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 매우 안 좋은 행동 양식을 가진, 반드시 피해야 할 남자의 유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극단에서 극단으로 치닫는 남자

어떤 정당한 이유도 없이, 극도로 친절하다가 극도로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는 남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왜 그러는지 절대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어느 날은 한없이 친절하고 한없는 애정을 표현하다가 다음 날은 차갑고 무서운 사람으로 돌변합니다. 

이런 남자들은 보통 충동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우리는 언젠가부터 그들 앞에서 매우 혼란스러운 감정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이런 남자들은 보통 감정적으로 지쳐있습니다. 그들은 그들 안에 해결되지 않은 깊은 갈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자기중심적이고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미칠 영향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런 유형의 남자는 당신뿐만 아니라 그 어떤 사람과도 애정 어린 관계를 가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2. 습관적으로 거짓말을 하는 남자

거짓말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가장 극명한 거짓말은 일어나지 않는 일이나 상황을 실제처럼 말하는 것입니다. 다른 종류의 거짓말은 자기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처럼 보이고 싶을 때, 약속을 지키지 않으려 할 때. 어떤 상황을 무마하려 할 때 하게 됩니다.

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하는 말을 관찰해보면 거짓말쟁이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거짓말을 하지만 우리에게는 하지 않는다고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프로 거짓말쟁이가 있기 때문에 속아 넘어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하는 행동과 말을 면밀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끊임없이 거짓말하는 사람과는 신뢰에 바탕을 둔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의 물건을 뒤지거나, 당신을 배신하는 순간을 잡기 위해 뒷조사를 해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강박적으로 거짓말을 하는 사람과는 진실한 관계를 구축할 수 없습니다.

 

3. 당신을 억압하는 남자

그와 함께 있을 때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그는 보통 당신이 하는 말, 당신의 행동 심지어는 당신의 옷차림까지 비판합니다. 성공했거나 돈이 많거나 파트너가 자신이 원하는 대로만 행동하기를 바라는 유형의 남자들이 하는 전형적인 행동입니다.

이런 남자들과 함께 있으면 우리의 가치를 평가받고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보통은 작아지는 자신을 느끼게 됩니다. 그에게 무슨 말을 하기 전에 스무 번은 더 생각하게 되고 자신의 행동을 수십 번씩 점검하게 됩니다. 항상 긴장을 하게 되고 있는 그대로의 당신으로 존재하지 못하게 됩니다. 당신은 말이 없는 사람으로 변해버리거나 말을 하지만 당신이 하는 말에 대한 그의 반응에 극도로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극단적인 경우에 억압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이런 남자들은 폭력적입니다. 그들은 이 세상 모든 사람들 그리고 특히 파트너가 자기가 원하는 대로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협박 전문가입니다. 인지하기 힘든 심리게임이나 직접적인 신체적 제약을 통해 당신을 협박합니다. 이런 유형의 남자와는 절대로 행복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반드시 피해야 할 3가지 유형의 남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사람을 잘 알기 위해서는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매력적이고 이상적으로 보이던 남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괴물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고 그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지루해 보이던 사람에게서 숨겨진 매력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사람은 오랜 시간을 두고 경험하고 관찰해야 합니다. 특히 평생을 함께할 동반자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