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기쉬운 심리학 이야기

데이트 상대와의 대화 주제, 어떤것이 좋고 어떤것은 피해야 할까요?

by 스토리아 2021. 3. 7.

 

처음 만난 여자와는 무슨 이야기를 하면 좋을까요? 상대방이 지루해하지는 않을지, 실없는 사람으로 보이지는 않을지, 만남에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걱정인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지금부터 처음 만난 여자와 멋지게 대화를 이어나가며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해야 할 이야기와 하지 말아야 할 이야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처음 만난 여자와 하면 좋은 이야기

남자들은 종종 자기들이 좋아하는 주제를 여자들도 좋아할 거라고 착각하곤 합니다. 다른 무엇보다 상대방의 마음에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켜야 한다는 대전제 하에 소개팅이나 미팅에서, 그리고 상대방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호감을 살 수 있는 대화 주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행

여행은 좋은 주제입니다. 왜냐하면 여행을 많이 한 사람과 여행을 꿈꾸는 사람, 거의 모든 사람이 이 두 가지 카테고리 안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리운 추억과 깊은 인상을 남긴 여행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사람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여자에게 이 주제에 대해 말하도록 유도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여행의 추억을 돌아보며 그녀는 행복한 느낌에 빠져들게 되고 그녀의 무의식은 그 행복감에 당신이 연관되어 있다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녀의 무의식에 당신은 긍정적인 이미지로 각인되게 됩니다.

 

2. 영화 또는 드라마

그녀에게 최근에 본 영화나 넷플릭스 시리즈에 대해 말하게 하세요. 그녀는 틀림없이 아주 할 말이 많을 것입니다. 그녀가 본 영화나 드라마를 당신이 이미 보았다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서 좋고, 보지 않았다면 질문을 많이 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기억해 두었다가 같은 드라마나 영화를 본 후 다음에 만났을 때, 또는 메신저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 좋은 주제입니다.

 

3. 음식

하찮은 주제인 것 같지만 음식이나 음료에 대한 이야기는 아주 효과적인 대화 주제입니다. 서로의 취향에 대해 아주 흥미로운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만남에 그녀를 어디로 초대해야 하는지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친구관계 또는 사회적인 활동

친구관계나 동호회 등 사회활동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이런 주제는 상대방의 취미나 관심사를 발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취미

서로의 열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몇 시간이라도 이야기를 계속할 수 있는 좋은 주제입니다. 상대방이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알게 되면 그녀와 내가 앞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알게 되고 그녀의 라이프 스타일이 나의 그것과 조화를 이룰 수 있을지도 알게 됩니다. 예를 들면 그녀가 독서나 영화감상 같은 정적인 취미를 갖고 있는데 나는 운동이나 등산 같은 동적인 취미를 갖고 있다면 그녀와 내가 성향상 맞는지 아니면 안 맞는지도 가늠할 수 있게 됩니다.

 

6. 애완동물

뜻밖에도 애완동물은 아주 좋은 주제입니다. 애완동물을 가져봤거나 가지고 싶어 하는 사람은 당신의 생각보다 훨씬 많습니다.

 

7. 미래의 계획과 꿈

아주 비관적인 사람이 아니라면 미래에 대한 계획과 꿈을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당신의 계획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 보세요, 그리고 그녀의 반응을 살펴보세요. 당신이 열정이 가득하고 긍정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주제입니다.

 

처음 만난 여자와 하면 안 되는 이야기

1. 축구나 야구 등 남자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야구를 좋아하는 여자를 만나는 일이 있을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자들과 야구나 축구 같은 주제로 긍정적인 대화를 나누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스포츠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여자들이 많이 하는 운동인 헬스나 수영, 달리기 같은 주제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들이 전혀 알지 못하는 스포츠에 관한 이야기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2. 일

두 사람 모두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면 일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아주 좋습니다. 그렇지만 상대방이 먹고살기 위해 마지못해 일을 하고 있다면 일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할까요? 당신이 자신이 하는 일을 정말 좋아한다고 해도 당신이 열정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비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당신은 일밖에 모르는 지루한 사람으로 비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일에 대해서는 가급적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정치

정치는 매우 흥미진진한 주제입니다. 하지만 처음 만난 순간부터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대화가 매우 무겁고 불쾌해지고 자칫 만남이 더 이상 이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치적 견해가 다른 사람과는 절대로 사귈 수 없다면 처음부터 이 주제로 대화를 나누세요.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단연코 피해야 하는 주제입니다.

 

4. 개인적인 문제

처음 만남에서 자신의 문제나 상대방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합니다. 문제란 부정적인 요소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매력을 어필할 수 없는 주제이며 분위기를 매우 무겁게 만듭니다. 첫 만남부터 서로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겠지만 관계가 깊어지기 전에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주제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그녀의 연인이 되지 못하고 그녀의 고민거리를 들어주는 친구로 남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대화하기 좋은 주제를 알아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즐겁고 긍정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주제면 다 좋습니다. 위에 언급한 주제 중에 그녀의 흥미를 끄는 것이 아무것도 없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행복한 연애를 응원합니다. 

댓글